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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구매자 필독! 추가하면 후회 없는 자동차 옵션 5가지!
2021-04-27





안녕하세요!  KS오토플랜 입니다!


신차 구매 시에는 차량 비교와 함께 어떤 옵션을
추가할지 고민을 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첫 차 구매자들은 어려운 용어들로 이루어진
다양한 선택지에 헷갈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신차 구매 시 추가하면 후회하지 않을 옵션 5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첫번째,

추위나 더위에 약하다면 열선 및 통풍 시트 !


여름엔 덥고 습하고, 겨울에는 추워서
자동차 시트에 앉으면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추위나 더위를 잘 타는 분들이라면
더욱 공감하실 텐데요!

열선시트는 해당 좌석 히터 스위치를 누르면
해당 좌석이 따뜻하게 해주는 편의장치입니다.

자동차 히터 사용은 차량 실내 공기를 따뜻하게 해주지만,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히터 사용을 줄이고
열선시트 옵션을 추가하여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풍시트는 해당 좌석의 통풍 스위치를 누르면
해당 좌석에 바람이 나오는 편의장치로
여름철 좌판이 등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여
쾌적한 운전을 도와줍니다.








두번째,

고속도로 이용이 잦다면 하이패스 시스템 !


운전 시 고속도로나 유료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나요?
그런 운전자들에게 없으면 안되는 옵션이
바로 하이패스 시스템인데요.

하이패스(Hi-pass)는
전국의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톨게이트 진출입 시,
정차하지 않고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이패스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보통 자동차 룸미러나 실내등에
하이패스 카드를 넣고 사용합니다.

하이패스 이용률은
해마다 증가하여 2018년에는 80%를 돌파했을 만큼
없어서는 안 될 옵션이 되었습니다.









세번째,

주차가 너무 어렵다면 후방 모니터 !


후방 모니터는 후진 주차가 어려울 때
큰 도움이 되는 옵션입니다.

후방 모니터는 차량에 뒷쪽에 장착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주행 중 차량 뒤편을 볼 수 있는 장치인데요.

룸미러 모니터나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후진 기어를 넣으면 후방 모니터가 작동하며,
넓은 화각으로 후방 장애물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최근에는 조향 연동 기능까지 추가되며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른 예상 궤적을 보여줘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네번째,

안전을 생각한다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


차로를 변경할 때
사각지대에서 달려오는 차량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며,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다섯번째,

음악을 좋아한다면 프리미엄 사운드 팩 !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드라이브를 즐길 때 묘미는
바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달리는 것입니다.

음악을 즐겨듣는 운전자들에게는
프리미엄 사운드 팩 옵션을 추천합니다.

프리미엄 사운드 팩 옵션을 추가하면
보다 입체적이고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하면 후회 없는
자동차 옵션 5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즘 신차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출고되고 있지만, 추가 옵션들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으니 차량 구매 시 참고하셔서,
작게나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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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② 서비스"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의 공급 및 용역이행을 말합니다.
  • ③ 이용자"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④ 회원"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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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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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야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장기렌터카, 리스, 할부 등 견적상담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 주식회사 케이에스오토플랜 장기대여 견적신청, 견적회신 및 상담, 장기대여 계약의 체결/이행/관리
  • 광고, 이벤트 및 프로모션
  • 고충처리 및 컴플레인 관리
  • 렌터카 및 리스 할부 계약 진행 및 체결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이미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인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설비 등을 긴급복구 하여야 할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으로 제어할 수 없는 경우 등

② "회사"는 ①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제7조 1항에 의거 회원탈퇴한 경우 탈퇴일로부터 6개월 이내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1조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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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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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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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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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 ( 청약철회 등 )

① "회사"와 재화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 또는 회원가입 후 광고비 납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고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결제대금을 전액 환불합니다. 단, 환급 시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청약철회 요청 시 결제대금에서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 금액의 30%의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 7일 이후 청약철회 요청 시 환급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동 법에 따라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해당서비스 이용안내에 포함한 경우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을 일부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간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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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민원사무의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 (3) 서비스의 제공 :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연령 인증 등의 목적
  •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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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내용 수탁업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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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의 기본 원칙)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제 11 조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유)

회사는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 각 호에 따라 회원의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그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이를 이용합니다. 단, 회사 이용계약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 중인 회원(탈퇴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관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회원의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존
  •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간 보존
  • (6)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가입자 번호, 사용 도수, 발신 기지국 위치추적자료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1년간 보존
  • (7)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3개월간 보존
  • (8)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제 12 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 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 방법 : 종이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은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권리와 행사방법)

  •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각 호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 정지 요구
  •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해당 요구가 진정한 본인의 의사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으로 확인되고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개인정보 열람 및 이용 제한)

  • (1)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제10조 내지 제12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2)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 16 조 (쿠키의 운용)

  • (1) 회사는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3)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4) 제3항에 따라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 회원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경우를 예로 들면, 웹 브라우저 상단 우측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를 통하여 쿠키 설정의 거부가 가능합니다.
  • (5)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18 조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 관련 민원을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름 : 최지호
  • 직책 : 이사
  • 연락처 : 070-5222-8477 / jiho.c@ksautoplan.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 20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련 고지 및 통지 방법)

  • (1) 회사는 현행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플랫폼을 통해 변경 이유 및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취급위탁하기 위해 회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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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케이에스오토플랜(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제8조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 1 조 (기본 원칙)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회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장기렌터카, 리스, 할부 등 견적상담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운전면허번호, 이메일주소 서비스 공급 완료 및 계약 완료시로부터 5년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운전면허번호, 이메일주소 서비스 공급 완료 및 계약 완료시로부터 5년
주식회사 케이에스오토플랜 장기대여 견적신청, 견적회신 및 상담, 장기대여 계약의 체결/이행/관리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운전면허번호, 이메일주소 서비스 공급 완료 및 계약 완료시로부터 5년
광고, 이벤트 및 프로모션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운전면허번호, 이메일주소 동의일로부터 5년
고충처리 및 컴플레인 관리 이름, 성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운전면허번호, 이메일주소 동의일로부터 5년
렌터카 및 리스 할부 계약 진행 및 체결 성별, 연락처, 이메일주소, 운전면허번호 계약 종료후 5년

제 3 조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추가로 생성되는 다음의 회원의 정보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기기식별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기록, 접속 로그, 불량 이용 기록 등 정보

제 4 조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 금지 등)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사상, 신조,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이 선택 항목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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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1) 회사 웹사이트, 앱, 서면 양식, 전화/팩스 등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회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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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의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 (1)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의 목적
  • (2) 민원사무의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 (3) 서비스의 제공 : 서비스 제공, 본인 인증, 연령 인증 등의 목적
  •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의 기본 원칙)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6조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 8 조 (예외적인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 ㈜카카오
  • 레드캡
  • 농협캐피탈
  • 롯데렌터카
  • 롯데캐피탈
  • 롯데오토리스
  • 메리츠캐피탈
  • 미래에셋캐피탈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아마존카
  • 우리금융(아주캐피탈)
  • 알페라
  • 오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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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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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의 기본 원칙)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제 11 조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유)

회사는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 각 호에 따라 회원의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그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이를 이용합니다. 단, 회사 이용계약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 중인 회원(탈퇴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관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회원의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존
  •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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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가입자 번호, 사용 도수, 발신 기지국 위치추적자료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1년간 보존
  • (7)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3개월간 보존
  • (8)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제 12 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 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 방법 : 종이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은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권리와 행사방법)

  •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각 호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 요구
  • 처리 정지 요구
  •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인의 신분증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해당 요구가 진정한 본인의 의사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으로 확인되고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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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조 (회사의 개인정보 열람 및 이용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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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회사는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 (3)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4) 제3항에 따라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 회원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경우를 예로 들면, 웹 브라우저 상단 우측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를 통하여 쿠키 설정의 거부가 가능합니다.
  • (5)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18 조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 관련 민원을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름 :
  • 직책 :
  • 연락처 :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 20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련 고지 및 통지 방법)

  • (1) 회사는 현행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플랫폼을 통해 변경 이유 및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취급위탁하기 위해 회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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